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일점오닭갈비

0

OUR RECIPE

조리법

이 조리법은 일반가정에서 100회 이상의 조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
업소같은 경우 조리하는 분위기나 시설이 최적화되어 있지만, 일반 가정은 그렇지 못합니다.
화력이 제일 큰 원인이며 그 다음이 조리기구입니다.
그렇기에 일반 가정에서 100%의 맛을 내기는 어렵습니다.
가정에서는 보통 80% 정도에서 조금 익숙해지시면 90% 정도까지 가능합니다.
조리 전 준비사항
1닭갈비
2용기(넓적한 팬을 권장합니다)
3주방용 가위
4주방용 집게 또는 위생장갑
5뒤집개(나무재질)
주의사항
1조리시 물 또는 깻잎같이 향이 짙은 음식물은 넣지 마세요.
      (춘천닭갈비는 물을 부어 조리하는 것이 아닙니다. 또한 향이 짙은 채소류를 넣으시면 그 향에 묻혀 닭갈비 고유의 맛이 반감되어 집니다)
2코팅이 좋지 않은 팬이나 냄비같은 용기로 조리하실 경우 바닥에 늘어붙은 양념을 긁지 말고 조리하세요. 음식이 더 많이 타거나 탄맛이 베여 맛이 저하됩니다.
      용기는 코팅력이 좋아 늘어붙지 않는 것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.(팬 또는 마블냄비류 같은 것도 좋지만 피자팬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^^)
3조리법 3번에서 양념의 양에 주의하세요. 양념이 진할수록 짠맛이 강해집니다.
4뒤적이는 주걱은 나무재질을 권장합니다.
조리방법
-각 가정마다 조리환경(화력과 용기)과 입맛이 다르시기 때문에 약간의 유동성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.
-일반 가정은 업소와 달리 화력이 떨어져 물이 많이 생기는데 가장 큰 원인은 양배추입니다.
  양배추를 굉장히 선호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조금 줄여서 조리하시면 좋습니다.
1가열되지 않은 팬 위에 닭갈비의 껍질부분을 아래쪽으로 놓습니다,(팬 위의 기름기를 형성시킴과 동시에 주방용 가위로 자르기 쉬워집니다)(중불)
2닭갈비가 1/3~1/2정도 익으면 주방용 가위로 자르신 후 동봉된 야채를 넣습니다.(약불로 줄이셨다가 점점 중불로 올려주세요)
      TIP)동봉된 양배추를 반으로 잘라 넣으시면 조리하시기가 훨씬 수월합니다.
3뒤적임이 좀 수월해지셨다면 양념장(포장된 양의 1/2)을 넣고 본격적으로 볶습니다.(중불에서 시작하여 강불)
      TIP) 중불과 강불로 번갈아가며 조리하시면 더욱 좋습니다.
      우동사리가 포함된 경우 3번 과정 중 함께 넣어 조리하시면 물기가 적어져 더욱 맛이 좋습니다.
      (시중에서 파는 생우동은 특성이 다릅니다)
4중불이나 약불로 형성된 물기를 어느정도 졸여 주시면 닭갈비의 양념 맛이 훨씬 진해지고 맛이 납니다.